크릴오일 -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 오늘의정보!

반응형
    반응형

     크릴오일이란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오일성분인데요, 풍부한 인지질 성분이 몸속 기름때를 녹여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지방을 녹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이 크릴오일이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의 효능

     일교차가 심한 3월도 어느덧 중순을 향해가고 있는데요, 이렇게 일교차가 클 때 무서운 질병이 뇌혈관질환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전체 뇌줄중 환자 중 37%가 3월에 발병할 정도로 무섭습니다. 10명 중 4명이 3월에 발병을 한다는 것이므로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더 무서운 점은 뇌졸중이 단일 질환으로는 암 다음이라는 점입니다. 무려 20분에 1명씩 뇌졸중으로 사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뇌혈관질환은 혈액속의 기름덩어리가 원이이 됩니다. 혈액속에 지방이 많아지게 되면 피가 걸죽해지므로 혈류의 흐름도 느려지고 염증도 초래할 수가 있는데 이 상황에서 지방이 더 많아지게 되고 좁은 뇌혈관에 기름때가 끼거나 문제가 될 경우에는 뇌졸중의 유발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혈액속의 지방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혈액속 지방을 줄여 줄 수가 있을까 생각이 드실 텐데요 여기에서 필요한 것이 크릴오일입니다. 크릴은 남극해에 자생하는 새우류의 일종인데요 크릴의 어원은 노르웨이어의 작은 치어라는 뜻에서 왔다고 합니다. 크기는 보통 1cm~2cm이지만 큰 것은 6cm정도의 크기까지 자랍니다. 주로 낚시할 때에 미끼로 사용되는것으로 알고계실텐데요 크릴은 남극의 먹이사슬에서 하위층에 속하므로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축적 가능성이 낮은 생물입니다.

     이러한 크릴새우를 짜내고 정제한 기름이 크릴오일인데요,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6,7,9 아미노산 16종, 비타민 6종, 미네랄등이 포함되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인지질 

     크릴오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부분은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인데요 인지질은 친수성과 친유성의 성질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혈관에 붙은 지방을 녹여서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욕의 저하와 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엔도카나비노이드의 수치를 감소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엔도카나비노이드는 식욕을 증진시키고 지방을 축적 시키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2.아스타잔틴 

     그 다음으로 중요한 물질은 아스타잔틴입니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고 착한 콜레스테롤인 HDL의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오일이 붉은 색을 띄는 것은 이 아스타잔틴 때문인데요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효과는 안토시아닌의 150배 폴리페놀의 200배 비타민E의 550배 비타민C의 6000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아스타잔틴 1g이 비타민C 6KG의 효과를 낸다는 셈입니다. 이렇게 강력한 항산화 효과 외에도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이지 기특한 성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크릴오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

     크릴의 어획이 허가된 선박은 13척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한국에서 크릴 어획이 허가된 선박은 3척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크릴오일의 원산지는 크릴을 어획하는 선박의 국적에 따라서 나뉘어진다고 하니까 국내산 크릴오일이 믿음이 가는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것입니다. 식약처에서는 인지질 30%이상을 제조 가공 기준으로 두고 있는데요 30%가 안되면 크릴오일이 산패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인지질 30%이상의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식약처 기준 크릴오일의 하루 권장량은 500mg에서 2000mg입니다. 이 용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갑각류에서 추출한 성분이니 만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