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통증 원인과 치료방법 - 오늘의정보!

반응형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하나 둘씩 느껴지는 만성통증.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쉬운데요, 만성통증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자칫 큰병으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만성통증의 원인과 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통증이란?

     만성통증은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인 조직손상이 치유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3~6개월 이상 진행되는 통증은 '급성통증'과 분류해 치료를 하게되는데요, 통증 자체를 병으로 보기 때문에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또한 만성통증에는 통증 외에도, 수면장애, 우울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모든 관절에는 그 수명이 있는데 관리를 잘 할 수록 오래쓸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더 빨리 망가지기도 합니다. 만성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척추나 관절을 지탱하는 근육이 부족해져서 인데, 30~40대가 되면 몸에서 점점 근육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빠져나가는 근육으로 인해서 힘줄, 인대, 뼈도 같이 약해지고, 신경기능이나 혈류가 약해질 수도 있습니다. 

    ▶근막을 잡아야 만성통증을 잡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만성통증을 잡을 수 있을까요?

    핵심은 근막에 있습니다.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노동을 오래 하게되면 근육 속의 근섬유가 뭉치거나 다치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근육을 풀어줘야 하는데요, 근육을 풀기위해서 스트레칭을 하면 단지 근육을 늘리는 것밖에 되지않습니다..우리는 속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근막이완을 해주어야 통증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근막을 풀어주기 위해서 폼롤러나 마사지볼을 이용한 마사지가 필요합니다.

     단 폼롤러나 마사지볼을 사용할때의 주의사항이 있는데 통증이 있는 부위에 직접적으로 마사지를 하지 말고 통증부위와 열결된 부위부터 마사지를 해주어야 합니다. 또 폼롤러를 사용시에 천천히 사용해야만 피부 아래에 있는 압력 수용체가 자극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한 부위를 너무 오랫동안 자극을 주는 것은 오히려 상태를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 15분 근막이완 마사지를 통해 만성통증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