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파티딜세린 효능과 부작용 - 오늘의정보!

반응형
    반응형

    포스파티딜세린

    포스파티딜세린이란??

     포스파티딜세린이란 인지질의 일종으로 신경세포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동물의 뇌나 염통부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세포 내부의 세포자살에 관여합니다. 노화하거나 감염, 손상으로 세포가 제 기능을 못하거나, 암으로 발전할 우려가 있을 때 세포 속 자살 유전자가 자살신호를 보내는데, 이 신호에 의해 만들어진 스크램블레이스 효소는 포스파티딜세린을 세포 바깥으로 방출시키고 세포바깥쪽으로 노출되어지는 되는데, 이때 대식세포가 활성화 되어 폐기된 세포의 핵산과 단백질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1. 뇌 손상 보호 - 포스파티딜세린을 섭취하게 되면 뇌세포를 보호해서 기억력이 증가하고, 인지능력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치매 예방 - 포스파티딜세린을 섭취할 시 인지능력 향상, 기억력, 집중력, 학습 능력등의 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피부보호기능 - 포스파티딜세린은 미토콘드리아에 영양분을 전달해 주어 세포의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인해 세포벽이 강화되고 피부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4.스트레스 감소 - 포스파티딜세린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의 분비를 억제시키고 스트레스에 의한 우울증, 체중증가, 면역력 저하를 개선시켜 줍니다.

     

     

    포스파티딜세린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하루에 300mg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식품에도 포스파티딜세린이 함유되어 있기는 하지만 g당 함유량이 매우 미미하여서 의미가 없습니다. 영양제로써 섭취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알러지 반응을 일으켜 두드러기나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으로 불면증과 위염이 나타날 수 있으니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수험생 영양제 #치매 예방 #뇌기능 강화 #기억력 증진 #기억력 영양제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 영양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